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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쉬 전동공구 분야에 대해


(2013년 3월)

보쉬 그룹의 전동공구 사업부는 전동공구와 전동공구 액세서리 분야의 세계시장 리더입니다. 2012년, 보쉬 전동공구의 매출액은 약 40억 Euro이며, 이 중에서 90%는 독일 외 지역에서 거둔 실적입니다. Bosch, Skil 및 Dremel과 같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전동공구 사업부는 항상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적인 진보의 상징입니다. 성공의 핵심 요인은 혁신능력과 혁신의 속도입니다. 보쉬 전동공구는 매년 100가지 이상의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의 2012년 판매실적의 약 40%는 시장에 출시된 지 2년 미만의 제품판매에서 거둔 실적입니다. 보쉬 전동공구의 전동공구, 액세서리, 측정 도구 및 정원용 공구 사업분야는 시장에서 뛰어난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지난 해 일부 핵심 시장의 성장동력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보쉬 전동공구는 매출이 6% 증가함과 동시에, 매출액도 처음으로 40억 Euro를 돌파하였습니다. 직원 수는 37개의 지사에서 약 19,000명으로 지난 해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12년 전체 시장은 245억 Euro로서 약 4%의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전동공구와 액세서리 부문 시장도 비슷하게 성장하였습니다. "우리는 6%의 성장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실하게 높이는데 성공하였습니다"라고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사장인 헤니히 폰 복스베르크(Henning von Boxberg)씨는 말했습니다. 전동공구 사업부는 2013년에도 이러한 성장추세를 계속 이어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올해에도 비슷한 수준으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고 폰 복스베르크(von Boxberg)씨는 보쉬 전동공구의 연례 기자회견에서 말하였습니다.

사업부는 특히 전체 시장이 업계의 기대에 크게 미치지 못한 아시아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아시아 시장의 침체는 무엇보다도 중국 경제의 침체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시아 지역 시장이 겨우 4% 성장한 상황에서, 우리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약 16%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은 아주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폰 복스베르크(von Boxberg)씨는 강조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중국, 인도 및 ASEAN 국가들과 같은 신흥 시장에서 구매력을 고려하여 작업자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쉬는 2012년 말 중국의 푸장(Pujiang)현, 청두(Chengdu)시에 새로운 공장을 완공하고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여기에서 앞으로 중국 시장을 위한 전동공구가 생산됩니다. 사업부는 북미에서도 12%의 성장으로 만족스럽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북미에서의 시장성장은 6%를 기록하였습니다. 긍정적인 매출액 증가는 특히 측정 기술 제품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입니다. 침체상태인 유럽의 주요 시장에서도 보쉬 전동공구는 3%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따라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위치를 확고하게 다져 나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회사 매출의 약 90%를 독일 이외의 지역에서 올렸습니다.

많은 혁신적인 제품
혁신적인 제품이 성공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매출의 약 40%는 시장에 출시된 지 2년 미만의 제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보쉬 전동공구는 올해에도 전동공구, 정원용 공구 및 측정 공구와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100가지 이상의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것입니다. 특히 측정 기술 제품은 만족스럽게 발전하여, 3년 이내에 매출이 두 배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현재 전세계적으로 2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우리는 세계 시장의 리더로서 우리의 위치를 계속 확장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고 폰 복스베르크(von Boxberg)씨는 강조하였습니다. 전문가 및 DIY 매니아들은 보쉬 전동공구를 가능한 한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공구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보쉬 전공공구는 측정기술 제품을 지속적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개발하고 있으며, 전문 작업자용 GLM 100 C Professional과 DIY 매니아용 PLR 15와 같은 공구로 2013년 제품 구색을 확장하였습니다. 두 공구에는 사용하기 쉬운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GLM 100 C Professional은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PC에 빠르고 간단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LR 15에는 전세계에서 가장 작은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화면에 디스플레이되는 기능 설명만으로 초보자 그리고 약간의 경험이 있는 사람이 DIY 작업을 할 때 레이저 기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혁신의 상징은 2013년에 10주년을 맞이한 Ixo 입니다. Ixo는 2003년에 리튬이온 기술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충전식 스크루드라이버였습니다. 그 동안 1200만 유닛을 판매한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전공공구이며, 코르크가 부착된 Ixo Vino, Ixo Swarovski 및 양념 분쇄기가 적용된 Ixo Spice와 같은 특별한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보쉬의 이 사업부에는 2012년 전세계적으로 37개의 지사에서 약 19,000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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