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ch Power Tools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경영 위원회

사장을 제외한 경영 위원회는 각자의 책임과 업무를 맡은 세 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enk Becker, PT/P

Henk Becker, PT/P

Henk Becker는 Robert Bosch Power Tools GmbH의 경영 위원회 의장입니다. Becker 의장은 엔지니어링, 제조, 디지털화, 품질, 비즈니스 개발, IT, 커뮤니케이션, Home & Garden, 측정공구, 로터리 공구를 담당합니다.

경영 위원회 의장
Henk Becker, PT/P

Henk Becker는 2019년 Robert Bosch Power Tools GmbH의 경영 위원회 의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Becker 의장은 엔지니어링, 제조, 디지털화, 품질, 비즈니스 개발, IT, 커뮤니케이션, Home & Garden, 측정공구, 로터리 공구를 담당합니다.

그는 1995년 보쉬 그룹에 입사했고, 현재 위원회 의장직을 맡기 전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전동공구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2013년부터 Bosch Power Tools GmbH 경영 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습니다.

담당 부문:

엔지니어링, 제조, 디지털화, 품질, 비즈니스 개발, IT, 커뮤니케이션, Home & Garden, 측정공구, 로터리 공구

Henk Becker, PT/P
Stephan Hölzl, PT/EC

Stephan Hölzl, PT/EC

Stephan Hölzl는 Robert Bosch Power Tools GmbH 경영 이사회 위원입니다. Hölzl 위원은 재무/회계, 구매, 인사, 물류, 규제준수,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경영 위원회 위원
Stephan Hölzl, PT/EC

Stephan Hölzl는 2019년 Robert Bosch Power Tools GmbH 경영 위원회의 위원이 되었습니다. Hölzl 위원은 재무/회계, 구매, 인사, 물류, 규제준수, 액세서리를 담당합니다.

그는 1996년 보쉬 그룹에 입사했으며, 현재 직책에 임명되기 전까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사내 컨설팅 팀장을 역임하고,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법인 회계, 기획, M&A 담당하는 선임 부사장직에 있었습니다.

담당 부문:

재무/회계, 구매, 인사, 물류, 규제준수, 액세서리

경영 위원회 위원 <br>Stephan Hölzl, PT/EC
Lennart de Vet, PT/ES

Lennart de Vet, PT/ES

Lennart de Vet은 Robert Bosch Power Tools GmbH의 경영 위원회 위원입니다. de Vet 위원은 마케팅 및 세일즈, 조직 및 글로벌 프로세스 엑설런스, 보쉬 선진공업시장/신흥시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경영 위원회 위원
Lennart de Vet, PT/ES

Lennart de Vet은 2019년 1월 Robert Bosch Power Tools GmbH 경영 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de Vet 위원은 마케팅 및 세일즈, 조직 및 글로벌 프로세스 엑설런스, 보쉬 선진공업시장/신흥시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2001년 보쉬 그룹에 입사했고, 현재 직책을 맡기 전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신흥시장 전동공구 부문 선임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2010년부터 2013년까지는 전공공구 마케팅 담당 이사를 지냈고 그 외에도 다양한 직책을 맡아 왔습니다.

담당 부문:

마케팅 및 세일즈, 조직 및 글로벌 프로세스 엑설런스, 보쉬 선진공업시장/신흥시장

경영 위원회 위원<br>Lennart de Vet, PT/ES

높은 수요가 힘찬 브랜드를 만날 때:

최고의 매출을 달성한 보쉬 전동공구

2021년 3월

보쉬 전동공구는 2020 회계연도에 190개 이상의 국가에서 51억 유로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이 수치는 통화 효과(통상적으로 6%)를 조정했을 때 전년 대비 9% 성장한 것에 해당합니다. Henk Becker 보쉬 전동공구 사장은 "우리는 2020년 팬데믹으로 인해 변화의 폭이 컸던 환경에서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이 기록은 사용자와 고객이 우리 회사를 신뢰했던 것과 직원들의 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라고 전합니다. 비즈니스는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크게 성장했습니다. 봄철 매출이 급격히 하락한 이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구매 패턴의 변화가 나타난 결과 하반기에는 업계 수요가 크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약 30개 세일즈 조직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 기록

2020년 약 30개 세일즈 조직에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환율 조정 후에도 유럽 내 사업부의 매출은 총 13% 증가하였습니다. 독일 내 매출 성장률은 23%를 기록했습니다. 북미 지역에서 보쉬 전동공구의 매출은 10% 성장했으며, 남미 지역의 매출 성장은 31%를 기록했습니다. 유일하게 매출 감소를 기록한 곳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이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전년도 대비 약 8% 매출 하락이 나타났습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보다 엄격하고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인도와 ASEAN 지역이 특히 이러한 거리두기 조치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2020년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접근할 수 있는 시장 규모는 전 세계적으로 5% 증가했으며, 이는 매출 증가 보고에 따르면 보쉬의 시장 점유율이 확대된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수년에 걸쳐 세일즈 및 마케팅 프로세스의 디지털화와 가치사슬의 유연화를 위해 투자해 왔으며 그에 따라 온라인 구매 상승에 최적의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 결과 지난 몇 개월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주문이 접수되면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업부는 디지털화의 트렌드에 맞추어 그에 따른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세일즈 채널뿐만 아니라 회사의 실제 가치 제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구매는 작년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사업부의 매출 비율이 크게 증가했으며 전체 매율의 거의 25%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Henk Becker 사장은 "정보와 사용자의 구매 패턴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우리는 디지털 정보와 상호작용 서비스를 확대하고 다채널 및 온라인 대리점과의 협업도 늘렸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보쉬 전동공구는 DIY 부문과 전문가용 공구 부문의 마케팅 활동에서 내건 브랜드 약속을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 약속이란 두 가지 브랜드 세상입니다. 바로 홈앤가든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고 싶어하는 DIY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그린 월드와 공사 현장에서 기본적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작업에 관심있는 전문가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블루 월드입니다. 올해 2월 저명한 Best Brands Award 2021에서 "Best Brand Overall" 부문을 수상한 것은 이러한 전략이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했음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이 상이 특별한 이유는 GfK에서 실시한 대표 소비자 설문조사를 기초로 한다는 점입니다. 결정 기준은 두 가지, 즉, 브랜드의 실제 경제적 성공("시장 점유율")과 소비자가 인식하는 브랜드 매력도("마음의 점유율")입니다. 참가자의 72%가 보쉬를 전동공구 브랜드로 신뢰한다고 응답했고, 이 수치는 모든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점수였습니다. 브랜드 만족도도 가장 높은 교차 구매 가능성을 나타내 수상에 기여했습니다. Henk Becker 사장은 "이 상은 사용자의 니즈를 더욱

2020년 보쉬 전동공구 매출 상승

회사는 수년에 걸쳐 세일즈 및 마케팅 프로세스의 디지털화와 가치사슬의 유연화를 위해 투자해 왔으며 그에 따라 온라인 구매 상승에 최적의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 결과 지난 몇 개월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주문이 접수되면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이 가능했습니다. 그러면서 사업부는 디지털화의 트렌드에 맞추어 그에 따른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세일즈 채널뿐만 아니라 회사의 실제 가치 제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구매는 작년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사업부의 매출 비율이 크게 증가했으며 전체 매율의 거의 25%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Henk Becker 사장은 "정보와 사용자의 구매 패턴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우리는 디지털 정보와 상호작용 서비스를 확대하고 다채널 및 온라인 대리점과의 협업도 늘렸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보쉬 전동공구는 DIY 부문과 전문가용 공구 부문의 마케팅 활동에서 내건 브랜드 약속을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 약속이란 두 가지 브랜드 세상입니다. 바로 홈앤가든 프로젝트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고 싶어하는 DIY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그린 월드와 공사 현장에서 기본적으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작업에 관심있는 전문가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블루 월드입니다. 올해 2월 저명한 Best Brands Award 2021에서 "Best Brand Overall" 부문을 수상한 것은 이러한 전략이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했음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이 상이 특별한 이유는 GfK에서 실시한 대표 소비자 설문조사를 기초로 한다는 점입니다. 결정 기준은 두 가지, 즉, 브랜드의 실제 경제적 성공("시장 점유율")과 소비자가 인식하는 브랜드 매력도("마음의 점유율")입니다. 참가자의 72%가 보쉬를 전동공구 브랜드로 신뢰한다고 응답했고, 이 수치는 모든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점수였습니다. 브랜드 만족도도 가장 높은 교차 구매 가능성을 나타내 수상에 기여했습니다. Henk Becker 사장은 "이 상은 사용자의 니즈를 더욱 살피고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라고 전합니다.

2021년에 대한 낙관적 전망: 지속가능성 기반 성장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일반적인 경제 회복을 배경으로 현재 회계연도가 긍정적으로 전개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목표는 가장 중요한 업계와 지역에서 시장보다 뛰어난 성과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2021년에는 충전 플랫폼, 디지털 서비스의 확대와 같이 기존에 집중하고 있던 목표 외에도 지속가능성에 더욱 몰입할 것입니다. Becker 사장은 "우리는 가치사슬의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목적을 위해 특별 팀을 조직했습니다. 이 팀은 예를 들어 포장 및 전동공구 재활용과 같은 적절한 조치를 전 세계에서 계속해서 조사하고 구현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2019년에는 DIY 부문에서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로 공구 케이스를 제작하면서 이미 3,000톤의 CO2를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Becker 사장은 "기본 목표는 장기적으로 우리 제품의 CO2 발자국을 줄이고 순환하는 경제를 장려하는 것입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측정 부문의 경우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최초 제품이 올해 가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2020년 세계 최초로 공장의 CO2 중립성을 달성한 테크놀로지 기업 중 하나인 보쉬 그룹 비즈니스 활동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