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르 랠리: 일생일대의 경주

다카르 랠리: 일생일대의 경주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는 극한의 2022년 다카르 랠리에서 팬틱 레이싱 팀을 지원하여 함께 잘 이겨냈습니다.

2022년 다카르 랠리

전 세계에서 가장 극적이고 치열한다카르 랠리는 강심장의 소유자가 아니면 도전할 수 없는 곳입니다. 매년 15일 동안 8,000 km가 넘는 코스에서 펼쳐지는 극한의 오프로드 지구력 경기가 펼쳐집니다. 라이더들은 모래 언덕, 진흙, 바위, 낙타 풀을 뚫고 분초를 다투는 긴박한 경쟁을 치뤄야 합니다. 인간과 기계 사이에 단 한 번이라도 조정 작업을 잘못 진행하면 모든 노력이 순식간에 실패로 끝날 수 있습니다. 결승점을 통과하지 못하는 라이더도 있습니다. 치열한 승부의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탁월한 기술자와 최고로 강력한 공구에 의지해야만 합니다.

올해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는 극한의 다카르 랠리에서 팬틱 레이싱 팀을 지원하여 함께 잘 이겨냈습니다.

프랑코 피코, 전문 랠리 모터사이클리스트, 팬틱 레이싱
공구를 이용해 바이크의 기계 부품 작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올해는 최고 수준의 기술자들과 함께 할 수 있었고,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를 직접 테스트할 기회도 있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프랑코 피코, 전문 랠리 모터사이클리스트, 팬틱 레이싱

척박한 사우디아라비아 사막을 자신의 팬틱 XEF 450 랠리 바이크를 타고 누비는 프랑코 피코

개척가

JEDDAH – 자신의 바이크를 탄 프랑코 피코가 헬멧 아래로 눈을 가늘게 뜬 채 먼 곳을 응시하고 있습니다. 그의 뒤로는 그가 지나온 길에 더운 공기를 모래먼지가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사막을 8일 가까이 달려 수백 킬로미터를 달려온 그는 이제 레이스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멀리 텐트 밖에서 그가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팬틱 레이싱팀원의 모습이 보입니다. "좋아" 피코는 생각합니다. 그는 이미 바이크에 어떠한 기술 조치가 필요한지 다 생각해 두었습니다. 프랑코 피코는 지난 40년 동안 다카 랠리에 28번 참여했지만 올해는 매우 특별합니다. 이번에는 전문 기술자들과 함께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를 사용해 자신의 팬틱 XEF 450 랠리 바이크를 직접 보수했기 때문입니다.


2022년 다카르 랠리가 진행되는 동안 공식 팬틱 팀의 비박 텐트에서 사용하기 위해 준비된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PRO Stories).

빛나는 성과

피코와 같이 랠리 경험이 많은 레전드 메카닉은 극한 지형에서 바이크가 겪어야 하는 험난함의 정도를 어느 전문가보다 더 잘 알고 있습니다. 피코는 신형 팬틱 XEF 450 랠리 모터사이클의 기술적인 정교함에 자신의 경험을 적용할 수 있는 팬틱 레이싱 팀과 계약하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최고급 바이크를 개발하는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쁩니다. 모터사이클 설정의 품질 측면에서 눈부신 발전이에요." 팬틱 레이싱이 공식 기술 공급업체로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18V 배터리 하나로 유선과 동급 파워를 제공하는고성능 BITURBO Brushless 시리즈때문이었습니다. "보쉬 공구를 직접 테스트 해볼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라고 피코가 말합니다. "정말 강력하고 효율적이면서, 극한까지 갈 수 있는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어요!"


프랑코 피코, 전문 랠리 모터사이클리스트, 팬틱 레이싱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의 충전 공구는 매우 효율적이면서 강력합니다. "정말 강력하고 효율적이면서, 극한까지 갈 수 있는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어요!"

프랑코 피코, 전문 랠리 모터사이클리스트, 팬틱 레이싱

메카닉 페르난도 프라데스는 팬틱 바이크에서 빠르고 깔끔한 절단을 위해 GWS 18V-15 SC Professional 앵글 그라인더를 사용합니다. (PRO Stories)

더욱 빠르고 깔끔한 절단

다카 랠리 지형이 주는 극한의 스트레스가 바이크 상태에서 잘 드러납니다. 느슨해진 체인, 뜨거워진 부품, 사방에 튄 젖은 모래와 진흙이 보입니다. 각 스테이지는 400~800 km 정도 이어지고 바이크는 한 번에 최소 8시간 이상 운행합니다. 뜨거운 열과 고속으로 체인이 확장되면 그 때마다 교체가 필요합니다. 체인을 빠르고 정교하게 절단하기 위해 메카닉 페르난도 프라데스는 GWS 18V-15 SC Professional 앵글 그라인더를 사용합니다. 고성능 BITURBO Brushless모터 덕분에 그라인더의 절단 속도는 이전 모델 대비 50% 더 빠르고 더 많은 금속을 제거합니다. 이 제품에 ProCORE18V 5.5 Ah 배터리를 함께 사용하면, 1,500 W에 달하는 유선 제품과 동일한 힘을 제공합니다. 프라데스는 그라인더의 많은 안전 기능에 감탄하며 "BITURBO라고 불리는 것이 놀랍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강력한 GDS 18V-1000 Professional 임팩트 렌치는 팬틱 랠리 바이크의 볼트를 풀거나 조일 때 사용됩니다. (PRO Stories)

과도한 조임 걱정은 이제 그만

고운 모래와 바위를 지나는 경로에서 타이어 마모가 심하기 때문에 힘든 지형을 지나려면 반드시 새것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작업을 빠르고 정확하게 하기 위해 메카닉 파비오 마우리는 XEF 450 랠리에서 GDS 18V-1000 Professional임팩트 렌치를 사용해 볼트를 조이고 풀어줍니다. 보쉬의 고성능 BITURBO Brushless시리즈 임팩트 렌치는 PROCore18V 5.5 Ah 배터리와 함께 사용할 경우, 1,000 Nm의 조임 토크와 1,600 Nm의 풀림 토크를 발휘합니다. 토크가 높으면 과도한 조임 현상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스마트한 임팩트 렌치는 사용자 지정 모드가 있어 스크류/표면에 손상 없이 볼트를 조이고 스크류를 풀어주고, 그 덕분에 마우리는 걱정 없이 모든 작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페르난도 프라데스, 메카닉, 팬틱 레이싱
제가 특히 감탄했던 부분은 배터리 작동시간이 길었던 부분이었어요. 비박 텐트에서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고도 끊김 없이 작업하는 게 가능했어요.

페르난도 프라데스, 메카닉, 팬틱 레이싱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와 배터리는 18 V 등급의 전제품에 호환 가능해서 고난도 작업의 속도와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PRO Stories)

하나의 배터리, 폭넓은 호환성

팬틱 레이싱은 비박 텐트에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만 사용해 한 개의 배터리 플랫폼으로 구성을 간소화했습니다. 보쉬의 18 V 배터리와 충전기는 전동공구뿐만 아니라 GLI 18V-1200 C Professional 라이트및 배터리 전력을 사용하는 히트자켓과 호환됩니다. 사막의 엄청난 일교차 때문에 팬틱 레이싱 팀은 일몰 후GHJ 12V+18V 히트자켓을 착용했습니다. 매우 긴 작동시간과 탁월한 온도 조절 기능으로 인해 ProCORE18V 배터리는 팀이 다카르 랠리가 진행되는 동안 믿을 수 있는 전력 공급원이 되었습니다. 팬틱 레이싱 팀 기술자 파비오 마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견고하고 유연하게 도움이 되어 준 보쉬 전문가용 충전 전동공구 시스템에 정말 고맙습니다."라고 전합니다. "긴 배터리 작동시간 덕분에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고 작업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전설적인 라이더 프랑코 피코가 28번째 랠리를 안전하게 마치고 있습니다. (PRO Stories)

일생일대의 경주

과거 여러 차례 3위 안에 입상했던 피코는 "저에게 다카르는 가장 중요하면서 가장 어려운 레이스입니다. 제 일생일대의 레이스거든요."라고 말합니다. "빈틈없는 테크닉과 강인함을 요구하는 레이스입니다. 그 중에서도 멘탈이 강해야 합니다." 라이더는 추위 속에서 아침 일찍 레이스를 시작해 8시간 멈추지 않고 이동해야 합니다. 탈수와 사고가 비일비재하고, 결승점에 도달하지 못하는 라이더도 있어요. 라이더는 사막에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바로 집에 가야하죠. 가져올 수 있는 것도 별로 없어요. 그래도 브레이크 패드, 레버, 클러치, 연료 주입기, 그리고 이 부품들을 교체할 수공구는 가져올 수 있습니다. 2022년 다카르 랠리의 8,375 km를 통과하면서 피코는보쉬 전문가용 수공구를 가져와 안전하게 모험을 완주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페르난도 프라데스, 메카닉, 팬틱 레이싱
어떤 상황에서도 견고하고 유연하게 도움이 되어 준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의 충전 공구에 정말 고마웠습니다.

페르난도 프라데스, 메카닉, 팬틱 레이싱

이 스토리를 실제 상황에서 확인해보세요:
PRO STORIES 더 알아보기
e뉴스레터 신청하기

보쉬 전동공구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최신 주제와 정보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보기